반응형

손톱으로 알아보는 건강상태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손톱에 관한 건강 정보를 알아볼까 합니다. 자신의 손톱 상태를 체크하여 내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몇 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손톱으로 내 건강 상태를 알아보는 '손톱으로 건강을 확인하는 방법'이라는 그림이 인터넷을 통해 전파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손톱에 가로줄이 있으면 '장기 소화가 좋지 않다. 세로 줄 선은 근육 위축, 수분 부족, 영양소 부족 등을 의미하며, 손톱과 피부의 교차점에 있는 반달 자국이 사라지면 몸이 차갑고 기운을 잃는 경향이 있음을 의미한다. 하지만 한 연구에 따르면 반달 자국의 존재는 유전적으로 건강과 크게 관련이 없다는 의견들도 나오고 있습니다. 손톱은 실제로 몇 가지 증상을 볼 수 있지만 모든 내용이 사실이라고는 단정 짓기 어렵습니다. 손톱으로 보는 건강 상태에 따른 주장은 6 가지 항목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손발톱 색깔이 하얗다고 해서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닙니다. 나중에 빈혈이 생길 수 있는 징후이기도 하며 혈액 장애 또한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몸의 헤모글로빈이 부족하면 손발톱의 모세 혈관이 더 하얗게 보입니다. 손톱이 하얗다고 좋은 것은 아닙니다. 풍부한 철분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빈혈에 좋습니다.

 

노란색과 거친 손톱의 대부분은 손발톱 진균증으로 곰팡이 감염에 의해 발생합니다. 

 

손톱의 짙은 선은 갑상선 기능 항진증, 아드레날린 결핍 또는 쿠싱 병과 같은 내분비 질환으로 인해 멜라닌이 과도하게 축적될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에 멜라닌 종양의 조기 징후 일 수도 있습니다. 

 

손발톱 아래에 세로로 가는 선이 나타나 손발톱 끝과 안쪽의 세 손가락에 나타날 가능성이 높으며, 붉은색이나 갈색이면 모세 혈관이 손상되었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출혈이 심하면 빨간색 영역이 더 커지거나 줄무늬가 계속 증가하면 출혈 장애의 초기 경향 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붉은색의 경우 혈액 순환이 잘되지 않아 심한 경우 심근경색과 중풍, 고혈압을 의심해야 할 수 있습니다. 갈색의 경우 곰팡이 감염과 갈색 세로 줄 무늬의 경우엔 흑색종을 의심해 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손톱의 움푹 들어간 수평선이 대부분의 손톱에 나타나고 상대 위치가 대칭이면 손톱이 계속 성장함에 따라 선이 점차 끝 쪽으로 이동합니다. 일반적으로 전신 감염, 정서적 긴장 또는 우울증과 같은 심각한 질병을 경험하는 것과 같이 특정 기간 동안 손톱의 성장이 억제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손발톱의 중심이 원호로 튀어나오면 곤봉이라고 하며, 이는 손톱과 끝 손가락이 저산소 상태이며 심부전, 관상 동맥 폐색, 폐기종, 만성 폐색과 같은 폐 및 심장 질환에서 흔함을 의미합니다.

 

지금까지 손톱으로 알아보는 내 몸 건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하셔서 모두 건강할 수 있도록 관리하는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